공지사항

양육비 이행관리 실무 전문가 과정-서울 및 경주 관리자 l 2015. 4. 2 l 1418

서라벌대학교(총장 김재홍) 특성화사업단이 전국 대학 최초로 직장인, 대학생, 주부를 대상으로 양육비이행관리 실무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.

 

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에 따라 설계된 이번 과정은 특히 지난 3월 25일 출범 한 여성가족부 산하「한국건강가정진흥원」내 『양육비이행관리원』설립 취지에 부합하도록 수강생들이 양육비이행관리 실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서울과 경주에서 동시 운영한다.

 

이와 관련해 서라벌대학교 김재홍 총장은 “여성가족부를 비롯, 양육비이행관리원과 긴밀한 협조로 이혼․미혼 한부모가 비양육 부 또는 모로부터 양육비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양육비이행관리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여 국가 복지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서라벌대학교는 2014년 교육부 ‘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’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선정되어, 지역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대구․경북권을 대표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.

 

한편 이번 과정은 현업종사 실무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여성·아동·가족 또는 소송·채권추심·행정 등 양육비이행관리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전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된다.

 

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에 따라 설계된 이번 과정은 교육·훈련생에게 실제 생활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역량 개발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.

이 프로그램은 오는 4월 9일부터 총 3개월 과정(수강료: 540,000원)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예정이다. 양육비이행관리 실무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서라벌 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전달된다.

 

따라서 과정 이수 후 여성가족부 산하 양육비이행관리원 등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, 그리고 전국 가정법원을 비롯해 로펌, 변호사 및 법무사 사무실에 가사사건 담당 양육비이행관리 실무 전문가로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뿐 아니라 프리랜서 실무 전문가로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다.

 

동 과정은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, 교육장소는 서울 및 경주에서 동시 운영된다. 신청자격은 직장인, 대학생, 주부 등 20세 이상 일반시민이면 된다. 이 과정에 대한 안내는 문의는 서라벌대학교 특성화사업단 특성화팀 054-770-3771로 하면된다.

 

이전글 서라벌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 홈페이지가 새롭게 오픈했습니다.
다음글 언론보도-서라벌대, '양육비이행관리 실무'책자 발간
38063경북 경주시 태종로 516 서라벌대학교 산학협력단. | TEL : 054-770-3677, 3771, 3527
개인정보처리방침|고유번호 : 505-82-06863 | 대표: 김재홍 Copyright © 2014 SORABOL College All Rights Reserved.

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

일반과정
사업주위탁과정
사회체육과정
교양과정
닫기